일반 자연식품에서 체지방 연소에 도움되는 성분으로 널리 알려진 커피만큼이나 좋은 효과를 만들어주는 녹차 추출물을 소개합니다. 녹차는 건강에 좋다고 흔히 알려져 있지만 정확히 어떤 역할과 기능을 하며 언제 섭취 시 가장 효과적으로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는지 알게 되면 같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겠죠.

우선 녹차가 커피처럼 체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는 주된 역할을 하는 성분은 카페인에 있습니다. 녹차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컵에 약 35-100mg 정도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집중력의 각성 효과를 주고 체지방 연소를 돕습니다. 그리고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은 항산화 효과를 하기 때문에 면역력과 심혈관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는 차 상태로 마시지 않더라도 캡슐 형태의 녹차 추출물을 섭취하더라도 신체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과 카페인이 체내에서 섞이게 되면 신경 물질인 노르 알레드린을 생성시켜 신체의 긴장감과 운동 능력을 높여 줍니다. 하지만 녹차 같은 음료 상태로 마실 경우 체내에서 효과적으로 느낄 정도로 반응하려면 3컵 정도 섭취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캡슐 형태의 녹차 추출물로 섭취하는 게 간편합니다.

녹차 추출물을 캡슐 같은 보충제 형태로 섭취 시 이에 함유된 카페인이 수분을 배출시키기 때문에 물을 많이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함께 섭취하면 좋은 성분으로는 피시 오일이나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 역할을 하는 케르세틴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