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rition,

다이어트를 위한 쉬운 5가지 상식

ct-energy-drinks-dangerous-caffeine-20170530-1024x683

1. 에너지 드링크

요즘 시중에 많이 판매되는 에너지 드링크 섭취로 활동량 증가와 추가적인 칼로리 소모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에너지 드링크 섭취 시 당분 함량을 신경 써서 확인하고 저칼로리 음료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2. 신진대사율 올리기

신진대사를 높여 칼로리를 연소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근육량을 늘리는 것입니다. 근육량이 늘어나는 만큼 기초대사율이 높아져 많은 양의 칼로리를 연소시키게 되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 한 운동을 마친 후에도 추가적인 칼로리 연소 활동이 지속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더라도 강도 높은 웨이트를 해 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3. 체지방만 연소시키기

체중을 줄이는 것 과 체지방을 줄이는 것은 언뜻 비슷해 보이지만 큰 차이가 있습니다. 단순한 체중을 줄이는 건 칼로리 섭취를 제한해 체내의 수분, 근육, 체지방을 함께 줄이기 때문에 근손실로 인한 피해가 더 큽니다. 줄였던 칼로리를 원상태로 섭취하게 되면 요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근본적인 문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에 반해 체지방을 줄이게 되면 근육은 유지하면서 불필요한 체지방만 제거하기 때문에 신체의 건강과 몸의 탄력성 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시중에 유통되는 지방 연소제들은체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들이 많이 있으므로 이런 제품들을 섭취하시게 되면 다이어트 시 도움이 됩니다.

 

4. 식욕 조절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하여도 올바른 클린 식단의 영양섭취가 뒷받침 되지 않으면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하게 됩니다. 식욕이 조절을 위한 보충제나 식사전 물 1-2컵 정도를 마셔서 포만감을 유지하고 정크 푸드를 멀리하는 습관을 가지는게 중요 합니다. 간식 섭취시 간단한 프로틴 쉐이크도 꽤 괜찮은 방법 입니다.

 

5. 섭취 타이밍

오전엔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오후엔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고 웨이트 직후 충분한 영양섭취를 해주면 하루 총 같은 양의 음식과 칼로리를 분간 없이 섭취 하는 방법 보다 효율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활동양이 감소하는 저녁 이후로는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섭취시 탄수화물의 잉여 칼로리가 체지방으로 축적되는게 최소화 되기 때문에 효과적 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활동양이 시작되는 오전부터 오후까지는 탄수화물 섭취를 하여 에너지를 공급해주는게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