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Hers - Features

TO GREAT Sex

TO GREAT Sex (최고의 섹스를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할수록 섹스가 더 즐거워진다는 사실은 이미 과학적으로 증명됐다. 신시내티대학교 연구진이 2005년에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꾸준히 운동하는 사람은 옷을 벗었을 때 더 자신감이 넘치고, 섹스에 더 적극적으로 임한다고 한다. <임신과 난임>에 발표된 또 다른 논문에 따르면 건강한 여성은 나이와 상관없이 섹스에서 더 큰 만족감을 느낀다고 한다. 하지만 굳이 여기에서 만족할 필요는 없다. 오늘 소개할 열두 가지 팁만 따라 하면 그보다 한 차원 높은 쾌감을 맛볼 수 있다. 이미 운동을 통해 활력을 되찾은 성생활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해 보자. 이불 꽉 붙잡으세요. 성욕이 곧 이륙합니다!

 

1. 웜업을 빼먹지 말자

“전희는 권장 사항이 아니라 필수다. 하지만 서둘러 삽입부터 하려고 전희를 생략하는 사람이 있다.” 팟캐스트 “섹스 위드 에밀리”의 진행자인 성 학자 에밀리 모스가 말했다. 웜업을 빼먹고 최고 중량 스쿼트에 도전하지 않는 것처럼 섹스를 하기 전엔 몸을 충분히 뜨겁게 달구자. 파트너가 이러한 사실을 잘 이해하지 못 한다면 잘 달래자. “클리토리스에는 자극해 달라고 애원하는 신경 말단이 8,000개나 있다.” 모스가 말했다. ‘당신은 애무할 때 섹시해’라는 칭찬도 곁들여 보자.

 

2. 환경을 바꾸자

“가끔은 주변 풍경만 바꿔도 섹스에 흥미를 더할 수 있다.” 모스가 말했다. 침실에서 벗어나 섹스 하면 판에 박힌 틀에서 탈피할 수 있다. 샤워하다가, 부엌 바닥에서, 계단에서, 뒷마당에서 해 보자. “둘 다 흥분된다는 것을 전제로 최대한 모험심을 발휘해 대담해지자.” 곧 휴가라고? 마을을 떠나 보자. “연인의 마음을 다시 통하게 하는 데 휴양지에서의 섹스만큼 좋은 게 없다.”

 

3. 어떻게 보일까 걱정 말자

“그와 당신의 쾌감을 모두 증폭시키려면 자신의 외모에 집중하는 대신에 눈앞에서 벌어지는 일에 초점을 맞추자.” <오, 와우: 궁극의 오르가즘 발견하기>의 저자인 제니 블록이 말했다. 외모에 대한 불안이 클수록 섹스를 즐길 가능성은 줄어든다. 그러니 무슨 수를 써서라도 예쁘게 꾸미자. 조명을 어둡게 만들든, 립스틱을 바르든, 섹시한 란제리를 입든, 안대를 하든지 말이다.

 

4. 견과류를 먹자

“호두는 아르기닌이 풍부한데, 아르기닌은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해 클리토리스로 가는 혈액 순환을 증가시킨다.” 그린빌에서 ‘임상 영양 상담소’를 운영하는 공인 영양사 베럿 칸토어가 말했다. 그와 호두 한 줌을 나누어 먹으면 그의 혈관도 함께 확장돼서 발기가 더 오래, 강하게 유지될 것이다. 단 앉은자리에서 너무 많이 먹지는 말자. 28그램당 무려 200칼로리이므로 최대 한두 줌이 적당하다.

 

5. 더 자주 자위하자

꿈꾸던 판타지가 담긴 자위든, 몸의 감각에 집중하는 자위든 여성 누구나 스스로의 몸을 더 자주 자극하면 긍정적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블록은 말한다. “성생활에 가장 만족하는 사람은 자신의 몸에 편안히 머무르며 쾌감을 느낄 줄 아는 사람이다. 그런데 많은 여성들이 자위는 더럽거나 이기적인 행위라고 오해한다.” 블록이 말했다. 블록은 자위가 자신을 보살피는 방법 중 하나일 뿐이라고 주장한다. 매일 이를 닦는 것처럼 말이다. 또한 <성관계 치료>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자위하는 여성은 생리 때 쥐가 덜 심하게 난다고 한다.

 

6. 깊이 호흡하자.

탄트라 요가 수행자들을 따라 해 보자. 그들은 수천 년 전부터 신체 지각을 향상시켜서 육체적 쾌감을 증폭시키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 “일단 심호흡부터 해 보자.” 로스앤젤레스의 ‘요가 워크스’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칼리 트레이시가 말했다. 숨을 들이쉬어서 숨으로 상체를 가득 채우고, 흉곽과 횡격막이 확장하는 느낌을 느껴 보자. 그리고 천천히 숨을 내쉬자. 2~3분 반복하자.

 

7. 매일 사과를 하나씩 먹자

사과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오래 전부터 알려졌지만 사과가 건강에만 좋은 것은 아니다. 2014년에 <산부인과 기록>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매일 사과를 하나씩 먹는 여성은 섹스 중에 윤활액이 더 잘 분비됐고, 전체적인 성 기능도 일반인보다 좋았다. 사과에 함유된 섬유질과 항산화물질이 건강(그리고 혈액 순환)에 긍정적 영향을 미쳐서일지도 모른다. 혹은 사과를 먹는 여성일수록 건강에 더 신경을 쓰기 때문일 수도 있는데, 그 모든 것이 성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줬다고 보면 된다. 윤활액이 많이 분비될수록 섹스가 즐거워질 가능성도 높아지므로 몸에 좋은 사과를 오후의 간식으로 즐겨 보자.

 

8. 거짓말하지 말자

“여성들이 저지르는 대표적인 실수는 오르가즘을 연기하는 것이다.” 블록이 말했다. 가짜 오르가즘을 연기하는 것은 바닥에 오줌을 싼 개에게 보상을 주는 것과 똑같다고 블록은 말한다. “그러면 남자들은 자신이 잘했다고 생각하고 똑같은 것만 반복한다.” 그러면 당신이나 파트너 모두 손해를 보게 된다. 또한 거짓으로 연기하다가 들키면 남자가 자존심에 상처를 입어서 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자신에게 좋게 느껴지는 것에 솔직해져서 모든 문제를 방지하자.

 

9. 섹스 ‘버킷 리스트’를 만들자.

성생활이 지루해져 가는가? “함께 해 보고 싶은 것을 세 가지만 써 보자.” 모스가 말했다. 밧줄로 색다른 모험을 하거나 야외에서 즐기고 싶은 마음을 그동안 파트너에게 숨겨 왔을 수도 있다. “서로의 리스트가 전혀 달라도 상관없다. 서로의 욕망과 한계에 대해 토론하며 맞지 않는 것들은 지워 나가자. 해 보고 싶은 것들에 대해 얘기하는 것만으로도 흥분될지 모른다.” 모스가 말했다.

 

10. 삽입 너머로 나아가자.

“삽입만으로는 오르가즘을 느끼기 힘들다는 여성이 많다.” 블록이 말했다. 오르가즘에 도달하려면 클리토리스를 자극해야 한다. 삽입한 상태에서 서로의 골반을 비빌 수 있는 자세를 취하거나, 당신의 손을 사용하거나, 바이브레이터를 활용해 보자. we-vibe.com에서 나온 C자 바이브레이터인 ‘싱크’도 좋다. 자신의 몸에 맞게 조작이 가능하다.

원하는 것을 솔직히 말하기 두려워 말자. “이렇게 말해도 좋다. ‘난 당신이 내 안에 들어온 상태에서 최대한 자극해 줬으면 좋겠어.’”

 

 

11. 그를 가르치자

여자들이 저지르는 큰 실수는 남자가 자신을 오르가즘에 도달하게 만드는 방법을 안다고 착각하는 것이다. “쾌감을 극대화하려면 교육이 필요하다.” 블록이 말했다. 남자도 마찬가지다. 어떤 남자는 파트너가 좋아하는 것을 모르겠다고 솔직히 인정하는 것을 창피해하기도 한다. 그럴 땐 당신이 가르쳐 줘야 한다.

경험이 풍부한 남성이라도 당신을 흥분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모를 수도 있다. “사람은 저마다 제각각이다. 당신의 몸에 대해 알려 주는 것을 창피해 말자.” 그렇게 가르치는 과정에서 서로가 큰 흥분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다반사다.

 

12. 음식을 전희로 삼자

“음식과 섹스는 감정을 담당하는 대뇌변연계 속에서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칸토어가 말했다. 음식과 섹스는 모두 비슷한 반응을 일으키는데, 특히 기분을 좋게 만드는 도파민 호르몬을 분비시킨다. 도파민은 쾌락과 욕망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음식을 더 음미―입으로 식감을 느끼고, 천천히 씹고, 향을 맡자―해서 감각을 깨우고, 순간의 쾌락을 만끽하는 방법을 배우자. 그러면 저녁 먹고 침실에서 하는 일이 더 즐거워지고, 그 일을 더 자주 하고 싶어진다.

 

 

침실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3가지 운동

이 운동들은 몸의 형태를 다듬어 줄 뿐만 아니라 침대에서 더 큰 짜릿함을 느끼게 해 준다.

 

힙 쓰러스트: “섹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최고의 운동이다.” 볼티모어에서 ‘핏2고 퍼스널 트레이닝’을 운영하는 퍼스널트레이너 대니 싱어가 말했다.

운동법: 벤치에 등 상단을 대고 바닥에 앉자(선택 사항: 골반에 중량을 올려도 좋다). 뒤꿈치로 바닥을 밀며 엉덩이를 벤치 높이로 들고 둔근을 쥐어짜자. 출발점으로 내려왔다가 반복하자(10회씩 3세트).

 

플리에 스쿼트: 스탠스가 넓은 스쿼트라 엉덩이 가동성 향상에 좋다. 위에 올라탔을 때 더 깊이 들어갈 수 있다는 뜻이다.

운동법: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발끝을 밖으로 45도 돌리자. 덤벨 하나를 넓적다리 앞에 수직으로 들자. 복근을 조이고 등을 편 상태로 엉덩이를 뒤로 낮추며 중량을 천천히 바닥으로 내리자. 뒤꿈치로 바닥을 밀며 일어나자(10회씩 3세트).

 

인치웜: 다리를 유연하게 만들고, 복근과 허리를 강화한다.

운동법: 똑바로 서서 무릎을 살짝 굽히고 복근을 조이자. 상체를 앞으로 숙이며 발을 향해 손을 뻗자. 손으로 바닥을 짚고 푸시업 자세에 도달할 때까지 손을 앞으로 조금씩 이동시키자. 몇 초 정지했다가 손을 뒤로 조금씩 이동해 돌아오자. 일어났다가 반복하자(5~10회씩 3세트).

 

Muscle & Fitness Korea 콘텐츠 관리자 / 대회 기사 및 취재 요청은 Contact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 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More in Hers - Features

  • PULSE FIT TECH – TRACK & BURNIT TECH

    PULSE FIT TECH – TRACK & BURNIT TECH (기록하고 불태우자) 반복 횟수와 걸음 수를...

  • PULSE STYLE – SHOCK

    SHOCK (충격을 흡수하는 브라톱) 즐겨 하는 스포츠와 그날의 기분에 따라 골라 입을 수 있는...

  • HOT LIST

    HOT LIST (뜨는 아이템)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목표 달성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운동...

  • Health Apps We Love

    Health Apps We Love (우리 모두가 좋아하는 건강 앱) 인스타그램 포스팅만 하지 말고 핸드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