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rition,

코코넛 버터를 섭취하자

coconut-cure-1024x512

최근 미국에서는 코코넛 오일이 건강한 지방으로 각광을 받으며 요리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이름에서 보시다시피 코코넛에서 추출한 불투명한 고체 상태로서 90%의 포화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상온 시에는 고체 상태이지만 버터처럼 열이 가해지게 되면 액체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코코넛 오일이 건강한 지방으로 각광을 받는 이유는 일반적인 오일들과 다른 이유는 코코넛 오일에 함유한 중쇄 중성지방산인 MCT 오일의 함량 때문입니다.

올리브유나 어유의 기다란 체인 지방산 구조와 달리 지방산들이 연결된 구조가 특별히 짧은 형태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체내에서 운반과 소화 과정을 줄이고 탄수화물처럼 운동 에너지로 쉽게 사용됩니다. 지방임에도 불구하고 지방이 체내에 쉽게 축적되지 않고 활동 에너지로 사용되는 역할 때문에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 시 섭취할 경우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영양성분표를 확인해보면 코코넛 버터에는 포화 지방이 대부분인 걸로 보이기 때문에 버터 같은 동물성 기름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코코넛 버터에 함유된 포화 지방은 대부분 MCT 오일이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섭취하셔도 됩니다.

코코넛 버터는 코코넛 오일과 비슷한 성분을 가지고 있지만 코코넛 오일과 열매를 함께 사용하여 만들어서 식이섬유와 미네랄인 칼륨, 마그네슘, 철분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점성이 있고 향이 풍부하기 때문에 일반 버터를 대체해서 사용하여 빵이나 요리에 사용해도 어울리면서 건강한 식단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버터 대신 사용을 하는 건 좋은 선택이라 봅니다.

댓글 한 개

Doo

3월 19, 2015

오우 좋은정보네요..감사합니다!

응답

버프

3월 19, 2015

저는 맛도 그렇지만 향이 참 좋더라구요! 먹는건 좋은데 몸에 바르는건 향이 계속 남아 있어서 별로ㅎㅎ

응답

이정현

5월 13, 2016

매번 좋은정보 감사합니다.운영자님 퍼가겠습니다 ^^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