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비키니 이예린 선수 인터뷰

a641ea603de285e3ebbc3a48acfa873a-682x1024

IFBB PRO 코리아 그랑프리 플렉스 비키니 부문 TOP 5 에 입상한 이예린 선수를 인터뷰하였습니다. 비키니 대회를 처음 출전 준비하는 분들은 경험 있는 선수들의 실수와 경험의 인터뷰를 통해 시합 출전 시 보완하셔서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

 

Q: 본인 소개를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2014 코리아 그랑프리 플렉스 비키니 아시아 시합에 출전한 이예린 선수입니다.

 

Q: 현재 어떤 일을 하시나요?

A: 현재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맥시멈 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첫 시합은 언제 어떤 대회에 출전하셨나요?

A: 2013년 MR & MS서울 피트니스 부문에 출전하였습니다.

 

Q: 첫 시합 준비는 얼마나 하셨나요?

A: 태권도, G.X강사를 하다가 저의 선생님이신 지금의 남편을 만나 3개월 정도 준비 후 시합에 출전하였습니다.

 

Q: 지금 돌이켜 봤을 때 첫 번째 시합 준비 시 가장 큰 실수 중 한 가지를 뽑자면 어떤 건가요?

A: 시합이 다이어트만 잘되면 되는 줄 알았는데 경기 후 사진과 영상을 보면서 컬러링 작업과 메이크업, 헤어 체형에 맞는 경기복 선택 포즈 연습이 굉장히 미흡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몸을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모든 것들을 신경을 써야 몸을 더 부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첫 번째 시합과 요즘의 시합 준비 시 차이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A: 첫 번째 시합에는 훈련의 포커스가 바디빌딩과 바디 피트니스를 겸하면서 뚜렷한 목표가 없었지만 지금은 비키니 쪽으로 에 훈련 포커스를 맞춰서 운동이나 다이어트 방식에 조금씩 차이점을 두고 있습니다.

 

Q: 시합을 처음 준비하는 선수에게 다이어트에 관한 조언을 해주신다면?

A: 저의 경우에는 다이어트를 할 땐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 노력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일주일에 한 번은 먹고 싶은 음식을 섭취하는데 먹을 때에도 탄수화물은 많이 섭취하지 않고 단백질 위주의 음식을 섭취하려 노력합니다. 치트 밀을 하면서도 어느 정도는 신경 쓰려고 하다 보면 익숙해져서 괜찮습니다.

 

Q: 시합을 처음 준비하는 선수에게 트레이닝에 관한 조언을 한다면?

A: 선수 경력이 얼마 되지 않아 풍부한 경험은 없지만 남편이 저에게 가장 강조하는 기초와 기본은 꼭 지키려 노력합니다 다양한 훈련 루틴들이 있지만 몸의 밸런스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저 자신에게 해야 될 운동과 하지 않아도 되는 운동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한 곳에 치중하는 운동보다는 밸런스 있는 운동과 나 자신의 몸의 맞는 운동을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Q: 가장 최근 출전한 시합은 어떤 시합인가요?

A: 코리아 그랑프리 FLEX BIKINI ASIA 대회에 출전하였습니다.

 

Q: 가장 최근 출전한 시합에서 신장과 체중은?

A: 164cm에 58kg입니다.

 

Q: 이번 시합 준비 기간을 얼마나 하셨어요?

A: 상반기 시합이 끝난 후 휴식기를 갖고 코리아 그랑프리를 출전하기 위해서 2개월 정도 준비하였습니다.

 

Q: 시합 준비 시 유산소 운동은 얼마나 하시나요?

A: 초반에는 웨이트 트레이닝 후 1시간씩 하루 두 번 하다가 시합 4주 전부터는 기상 직후 공복 유산소를 1시간 정도 추가합니다. 기상 직후와 웨이트 트레이닝 후에 하는 유산소 운동들은 지방을 더 효과적으로 연소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Q: 시합 준비 시 웨이트 트레이닝은 얼마나 하시나요?

A: 하루 두 번,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씩 하고 했습니다.

 

Q: 비시즌 기와 시합 준비 시 트레이닝이 다른 점이 있다면?

A: 시즌과 비시즌의 차이는 크게 없지만 시즌기에는 세트 사이 휴식기간을 많이 줄이고 고립성 운동이나 강제 반복 슈퍼 세트를 자주 하고 유산소 운동을 한 시간씩 하루 두 번으로 늘립니다. 시합을 준비할 때는 평소보다 운동 강도를 더 높여줍니다.

 

Q: 코리아 그랑프리를 준비하면서 에피소드나 힘들었던 점이 있다면 어떤 거였나요?

A: 코리아 그랑프리를 준비하면서 센터 운영과 많은 수업을 감당하면서 수면시간 쪼개어 훈련했기 때문에 몸이 많이 지치고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코리아 그랑프리라는 대회가 대한민국 유래에 없던 대회이고 꿈에서나 그리던 올림피아라는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올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에 마음만큼은 굉장치 설레고 즐거웠습니다.

 

Q: 코리아 그랑프리 시합 준비 다이어트 시 평소보다 음식 섭취를 얼마나 줄이셨나요?

A: 시합 준비에 들어가면 섭취하는 모든 탄수화물은 고구마 단호박으로 바꾸고 단백질과 불포화지방 섭취를 두배 가량 늘렸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섭취량을 줄인 탄수화물로 인한 부족한 에너지를 불포화지방에서 대체하기 때문입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시합 준비 기간과 이유는?

A: 평상시 몸 관리가 잘되어 있다면 시합 준비기간은 2-3개월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상반기 시합을 준비할 때는 6개월 정도 기간을 두고 다이어트를 했고 이번 코리아 그랑프리 준비는 2개월 정도를 준비했는데 2개월 준비했을 때가 오히려 컨디션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인 차이가 있겠지만 준비기간이 너무 길면 지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평소에 꾸준한 컨디션 관리를 해주면서 짧은 시간 내로 시합에 적합한 상태를 만들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Q: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했던 트레이닝 루틴은?

A: 하루에 오전 오후 웨이트 두 번 하고 모든 부위를 일주일에 두 번씩 했습니다. 하체는 대퇴 이도와 힙을 묶어서 한번 더 합니다. 여자 선수들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남자들보다 운동 강도가 높지 않아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씩 한 부위를 하는 것보다는 조금 더 빈도 높게 5일이나 3-4일 주기로 한 부위씩 해주는 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Q: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했던 식단은? (1주 단위로 나눠서)

A: 식사 1. 닭가슴살 100g, 고구마 100g 식사 2. 소고기 100g 야채 버섯볶음 간식. 견과류 믹스 식사 3. 계란 흰자 7개, 고구마 100g 식사 4. 닭가슴살 100g 야채샐러드.

 

Q: 같은 종목의 외국 전문 프로 선수에게 궁금한 점을 한 가지 묻는다면 어떤 질문을?

A: 비키니 종목에 맞는 트레이닝 방법과 힙운동의 노하우가 제일 궁금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