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비키니 심으뜸 선수 인터뷰

0f18131e1e8e22716fb0d7b68508d4db

IFBB PRO 코리아 그랑프리 플렉스 비키니 부문 TOP 5 에 입상한 심으뜸 선수를 인터뷰하였습니다. 비키니 대회를 처음 출전 준비하는 분들은 경험 있는 선수들의 실수와 경험의 인터뷰를 통해 시합 출전 시 보완하셔서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

 

Q: 본인 소개를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심으뜸입니다^^ 밝고 긍정적인 성격에 운동을 사랑하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

 

Q: 현재 어떤 일을 하시나요?

A: 현재 2년 차 필라테스 강사입니다^^

 

Q: 첫 시합은 언제 어떤 대회에 출전하셨나요?

A: 올해 첫 출전한 WBC(world body classic) 대회에서 피겨와 스포츠 모델 종목 각 1위를 차지했고, Women’s MVP를 받았습니다.

 

Q: 첫 시합 준비는 얼마나 하였나요?
A: 4개월 정도 준비해서 출전했습니다. 이제 시작한 초보 새내기입니다 ^^

 

Q: 지금 돌이켜 봤을 때 첫 번째 시합 준비 시 가장 큰 실수 중 한 가지를 뽑자면 어떤 건가요?

A: 시합 준비 다이어트를 처음 하다 보니 운동과 휴식 시간 조절을 잘 못했어요. 평소에 필라테스 강사를 하면서 시간을 쪼개 운동을 하다 보니, 매일 운동하는 시간대도 다르게 되고, 수면시간은 턱없이 부족했던 게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다시 같은 상황이 생긴다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조절해서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Q: 첫 번째 시합과 요즘의 시합 준비 시 차이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A: 올해가 첫 대회고 하반기에만 3개 대회에 참가했기 때문에 준비하는 데에 큰 차이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Q: 시합을 처음 준비하는 선수에게 다이어트에 관한 조언을 해주신다면?

A: 근육량을 충분히 끌어올렸다면 다이어트 기간을 길게 잡고 아주 힘들 때는 하루 이틀 쉬어가는 게 좋아요. 제가 그랬거든요^^; 첫 대회 2주 전 주말에 먹방도 찍었고요..(쉿) 너무 스트레스를 받기보다는 조금씩은 스스로를 풀어주면서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

 

Q: 시합을 처음 준비하는 선수에게 트레이닝에 관한 조언을 한다면?

A: 시합에 출전하고자 하는 목적을 설정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다음에 출전 종목을 정하고 그에 맞춰 기간별로 계획을 세우는 게 좋다는 게 제 생각이에요. 저는 첫 대회 전, 4개월의 기간이 있었는데 2개월씩 벌크업과 다이어트 기간으로 설정했어요. 그다음 식이조절과 세부적인 운동프로그램을 계획하였고요.

 

Q: 가장 최근 출전한 시합은 어떤 시합인가요?

A: 머슬마니아 대회 피겨와 스포츠 모델 종목(피겨 2위) 부문에 출전했습니다.

 

Q: 가장 최근 출전한 시합에서 신장과 체중은?

A: 신장 163cm, 체중 51kg입니다.

 

Q: 이번 시합 준비 기간을 얼마나 하셨어요?

A: 총 4-5개월 정도 했습니다.

 

Q: 시합 준비 시 유산소 운동은 얼마나 하시나요?

A: 공복, 웨이트 후, 저녁 일과 끝난 후로 잡아두고 1시간씩 했어요. 3타임 하는 날은 3시간 했는데 보통 2시간은 채운 거 같아요.(다이어트 기간에)

 

Q: 시합 준비 시 웨이트 트레이닝은 얼마나 하시나요?

A: 부족한 부위와 복부는 묶어서 수시로 해줬고요. 웨이트는 한 번에 1-2시간 이내로 했어요.

 

Q: 비시즌 기와 시합 준비 시 트레이닝이 다른 점이 있다면?

A: 첫 대회 준비였기 때문에 비시즌기가 따로 있지는 않았지만 대회 준비 전의 시간들을 비교해보면 평소 관리 정도로만 해왔던 운동이나 식이조절을 집중해서 매일매일 계획대로 지켜야 했기 때문에 확실한 차이가 느껴지더라고요. 시합 준비는 시험을 앞둔 고3이 어쩔 수 없이 공부를 해야 하는 그런 느낌?

 

Q: 코리아 그랑프리를 준비하면서 에피소드나 힘들었던 점이 있다면 어떤 거였나요?

A: 심적으로 의지할 곳이 없었어요. 외롭다는 표현이 맞는 것 같아요. 코리아 그랑프리라는 대회와 출전 선수들한테 기가 죽은 느낌이랄까…?(하하) 대회에 응원 와준 지인은 대회 준비를 도와준 선생님 한 분이었어요.

 

Q: 코리아 그랑프리 시합 준비 다이어트 시 평소보다 음식 섭취를 얼마나 줄이셨나요?

A: 무탄 수화물 기간도 중간에 1주일씩 가졌고, 단백질 섭취도 30%정도 줄였어요.

 

Q: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시합 준비 기간과 이유는?

A: 벌크업과 다이어트 기간을 3개월씩 잡아서 최소 반 년정도. 제가 4-5개월 준비하면서 부족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거든요.

 

Q: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했던 식단은? (1주 단위로 나눠서)

A: 벌크업 기간 – 단백질군 200g, 탄수화물 군 200g, 야채+과일 2-300g으로 4-5끼(단백질은 닭가슴살, 계란, 참치, 연어/ 탄수화물은 고구마, 단호박, 잡곡밥, 바나나로 먹었어요) / 다이어트 기간 – 닭가슴살 100-130g, 고구마 100-150g, 야채+과일 200g

 

Q: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했던 트레이닝 루틴은?

A: 4 분할 프로그램으로 가슴+삼두, 등+이두, 어깨, 하체로 나누어 4일 운동, 주 1회 휴식하고 복부는 되도록 매일 훈련하려고 노력했어요.

 

Q: 같은 종목의 외국 전문 프로 선수에게 궁금한 점을 한 가지 묻는다면 어떤 질문을?

A: 엉덩이를 더 이쁘고 볼륨감 있게 만들고 싶어요. 프로 선수들의 힙은 정말 존경스러울 정도로 탄탄하고 매력 있는 것 같아요. 최고의 힙운동은 무엇일까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