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M&F - Workout

5 Reasons Your Deadlift Sucks

당신이 데드리프트를 못하는 5가지 이유

데드리프트를 할 때 흔하게 저지르는 실수를 피해서 개인 신기록을 경신하고 부상을 예방하자.

글: BRAD BALDWIN, C.S.C.S.

 

승모근과 허리, 둔근, 슬굴곡근의 근력과 사이즈를 키우는 데 데드리프트만한 운동은 없다. 이들 근육을 강화하면 자세가 좋아지고 운동으로 인한 부상 위험이 감소한다. 하지만 이런 효과는 올바른 자세로 데드리프트를 실시해야만 볼 수 있다. 아래에 소개된 5가지 실수를 저지르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면 데드리프트를 잘못하고 있다는 뜻이다.

긴장하자: 데드리프트를 하기 전에 삼두근과 광배근에 힘을 주면 등이 올바른 자세로 고정된다.

 

데드리프트 딜레마

 

1. 삼두근에 힘을 주지 않는다.

데드리프트를 하면 이두근에 압력이 많이 가해지므로 이두근이 찢어질 위험이 있다. 이때 삼두근에 힘을 주면 팔이 곧게 펴져서 이두근 부상을 방지할 수 있다.

 

2. 어깨가 봉 위에 있지 않다.

어깨를 봉 위에 놓으면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따라 봉을 움직일 수 있다. 봉이 앞으로 너무 나가면 에너지가 낭비된다.

 

3. 러닝화를 신는다.

러닝화는 밑창이 부드러워서 체중을 흡수해 압축된다. 그러면 뒤꿈치로 낼 수 있는 힘이 제한된다. 헬스클럽이 허락한다면 양말을 신고 데드리프트를 해 보자. 그게 힘들다면 ‘척 테일러’처럼 밑창이 평평한 신발을 신자.

 

4. 몸을 너무 편다.

데드리프트 정점에서 몸을 뒤로 너무 젖히면 무릎이 굽혀져서 운동 효율이 감소한다. 둔근과 슬굴곡근의 긴장이 풀리기 때문이다. 또한 척추가 과도하게 펴져서 부상을 당할지도 모른다.

 

5. 중량을 세게 패대기친다.

개인 신기록을 경신하고 중량을 패대기치면 기분은 좋겠지만 중량을 천천히 내려야 근육의 단백질 합성이 더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중량은 항상 통제하면서 들고 내리자.

Comments

comments

Muscle & Fitness Korea 콘텐츠 관리자 / 대회 기사 및 취재 요청은 Contact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 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More in M&F - Workout

  • BEAT YOUR GUT

    뱃살 잡기 시간문제! 중량과 운동량 대신에 운동 시간과 속도에 집중해서 지방을 더 빨리 감량해 보자....

  • THE HIGH AND LOW

    하이&로우, 번갈아 실시! 저반복과 고반복을 모두 활용해서 근육에 지속적인 충격을 주면 사이즈와 근력 성장을 모두...

  • 25 EXERCISE TWEAKS

    운동에 색다른 변화를 주는 25가지 방법 오늘 소개하는 방법에 따라 운동에 변화를 주면 한차원...

  • THE LEVEL UP SERIES: FOREARMS

    전완을 레벨업 하자 더 이상적인 팔 근육을 만들고, 뭐든지 으깰 수 있는 악력을 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