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rition,

녹차의 지방연소와 항산화 효과

green-tea-cleans-more-than-just-your-body.w1456

일본 음식과 잘 어울리는 녹차는 부드러움 속에 우리가 원하는 필요한 강력한 지방 연소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마시는 녹차나 녹차 추출 성분의 제품들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분포되어 있는 카멜리아 시넨시스라 불리는 “차 나무”의 잎사귀에서 나옵니다. 추출 상태와 진한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커피와 더불어 카페인의 각성 효과가 있는 녹차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지방 연소를 돕는 작용을 하면서 강력한 항산화 효과도 함께 내주고 있습니다.

녹차의 깊은 맛을 음미하고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녹차의 향도가 깊을수록 쓴맛이 강하기 때문에 녹차의 항산화 효과나 지방 연소를 위해 섭취하는 경우라면 녹차를 추출해서 캡슐이나 태블릿 형태로 제조된 상태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편입니다. 지금부터 녹차의 장점들에 대해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방 연소 효과

녹차 추출물에서 지방 연소를 활성화시키는 성분은 카페인과 카테킨입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은 각각 지방 연소 효과가 뛰어나지만 두 가지가 결합될 경우 신경 전달 물질인 노르아드레날린의 생성을 활성화시키고 심신을 안정감 있고 자신감 넘치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방 연소 효과를 실질적으로 활성화시키기 위한 카테킨 성분인 에피 갈로 카테킨 갈레이트 ECGC 함량이 400-500mg 정도 되어야 하기 때문에 진한 녹차 4-5잔을 마셔야 합니다. 이 때문에 녹차를 직접 마시기보다는 녹차 추출물을 농축시킨 형태의 캡슐이나 태블릿 형태의 간편한 보충제를 권합니다.

 

섭취 방법

녹차 추출물 형태의 보충제를 섭취할 때는 물을 충분히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녹차 추출물에 함유된 카페인은 이뇨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수시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는 게 좋습니다. 공복이나 식후 어느 때나 섭취하셔도 상관없지만 오메가 3 피시 오일 같은 제품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녹차 성분의 생물학적 이용도가 높아지는 시너지 효과를 내줍니다.

 

섭취 용량

아무리 좋은 성분의 식품이나 약도 과하면 독이 되듯 녹차 추출물도 마찬가지입니다. 올바른 용량을 제대로 사용하게 되면 지방 연소와 항산화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과할 경우 더부룩함이나 불쾌감이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신체 구성과 소화 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우선 정량대로 과하지 않은 양을 섭취 후 본인의 몸 상태를 살펴서 늘리거나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