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

옥시즌 짐: 보디빌딩계의 신선한 새 바람

FL0118_LS_HARDT_02

옥시즌 짐: 보디빌딩계의 신선한 새 바람

글: 피터 맥거프

 

쿠웨이트에 위치한 베이더 부다이의 ‘옥시즌 짐 ’은 올 림피아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한 프로 선수들이 더 나은 성과를 만들기 위해 찾는 핫한 장소로 거듭나고 있다. 옥시즌 짐에서 훈련하는 선수들 중 2017년 올림피아에 출전한 선수를 살펴봤을 때, 2위 수상자인 빅 라미는 그의 신체 사이즈를 점차 그가 원하는 만큼 크게 만들어 가고있다. 6위 수상자인 롤리 윈클라는 그의 커리어에 있어 다소 변덕스러운 행보를 보이기도 했지만, 현재 옥시즌 짐에서 그의 훌륭한 신체를 만들어내고 있다.

7위를 차지한 영국 출신의 네이선 데 아샤는 베이더가 소유한 큰 상가 안에 거주하며 2년간 그의 프로 커리어를 이어 나가고 있고 그 2년간의 커리어 동안 2016년 올해의 신인상, 2017년 가장 뛰어난 성장을 보인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며 2번의 프로 쇼 수상경력을 쌓았다. 8위 수상자인 브랜든 커리는 지난 수년간 뛰어난 잠재력을 지녔음에도 잠재력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나 2018년 에는 마침내 그의 잠재력에 도달했다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새로 변화한 신체를 선보일 예정이다.

옥시즌 짐이 가진 비결이 무엇이냐고? 옥시즌 짐은 트레이닝, 영양 및 보충 지원을 모두 담당하는 자문단과 코치들을 갖춘 신병 훈련소와 같은 곳이다. 브랜든 커리는 옥시즌 짐에서의 생활에 대해 말했다. “트레이닝, 식사, 숙면 등이 매일 우선적으로 이곳에서 이뤄집니다. 저의 메인 코치인 압둘라의 끊임없는 관리하에 지내고 있습니다. 코치와 자문단은 소변량, 운동량, 식사량 등에 관해 끊임없이 질문을 던집니다. 코치와 자문단이 준비한 프로그램은 이곳에서 훈련하는 사람들의 필요와 수요에 의해 특별히 고안되기에 모두가 맞춤형 훈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나는 오전 7시에 일어나 유산소 훈련을 위해 짐으로 향하고 특히 신경 써야 할 근육 부위를 마사지합니다. 보통 하루에 일곱 끼의 식사를 합니다. 세 번째 식사를 마친 뒤 나의 코치의 감독하에 60~90분간 운동을 진행합니다. 이 운동을 끝마쳤을 때 일곱 끼의 식사에는 포함되지 않는 운동 후 섭취하는 영양 보급을 한 뒤 30~40분 뒤에 식사합니다. 이후 하루에만 게 번의 트레이닝 세션을 갖습니다. 이곳의 모든 트레이너는 비시즌 동안의 운동법 및 대회를 위한 신체 준비법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자랑합니다.

이들은 기존에 보디빌딩에 대한 전문적인 학문이 없었을 때부터 보디빌딩에 대해 연구하고 공부해 온 베테랑들입니다. 이곳의 모든 이는 스포츠와 그들 스스로가 하는 실험과 연구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압둘라는 내 몸에서 일어나는 미묘한 변화들을 확실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는 약간의 훈련 및 영양 섭취 변화에 따른 내 몸의 반응을 살펴보고 있으며 실험 후 그가 알아내고 계산한 것들을 적절한 시간에 조합하려 합니다. 어느 누구도 내 몸을 이렇게 빠르게 변화시킨 적이 없었습니다.” 더 많은 프로 선수가 눈물과 땀의 성과를 쟁취하기 위해 옥시즌 짐으로 향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